아침 샤워 vs 저녁 샤워 비교

반응형

가끔 아침 샤워가 좋은지 저녁 샤워가 좋은지 관련된 주제로 논쟁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매일 이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주의 깊게 잘 읽어봐주시길 바랍니다. 개개인마다 약간 다를 수 있지만 하루 일과를 마치고 나서 자기 전에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반면에 일찍 일어나 하루를 상쾌하게 시작하기 위해 씻는 이들도 있습니다.

 

샤워 시간

 

그렇다면 아침 샤워 vs 저녁 샤워 언제 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정확하게 정해진 건 없습니다. 왜냐하면 사람들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 하는지에 따라 다르다는 걸 알아두면 다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보통 밤에 잘 자기 위해 미지근한 물로 저녁에 하고는 합니다. 생활을 하며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아침 샤워 하면 좋은 점

 

자고 일어나 씻어주면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씻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침이 되면 우리 인지 능력을 자극해 새롭게 생성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 걸 도와주므로 창의적인 발상을 필요로 하는 일을 할 때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잠들어 있는 몸 안의 세포들을 깨워 각성해 주고 체온을 끌어올려 멜라토닌의 활성화가 잘 일어나게 합니다. 차가운 물로 씻으면 몸 대사기능을 높여주기도 하며 스트레스 해소 할 수도 있고 지방분해에도 좋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찬물로만 씻는다고 살이 저절로 빠지는 건 아닙니다.

 

저녁 샤워

저녁 샤워 하면 좋은 점

이때는 너무 차갑거나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잠들기 전이라는 신호로 인식하고 자연스럽게 수면을 유도하는 역할을 할 수 있어 불면증으로 인해 고생하는 이들이 숙면하기에 좋습니다. 저도 밤에 잘 자기 위해 최대한 긴장을 풀어주려고 종종 이 시간에 씻고 있습니다. 

 

평상시에 예민한 편이라면 코르티솔 호르몬의 분비를 줄여줘 스트레스 해소 하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머리도 같이 감으면 좋은데 쌓인 먼지나 피지를 없애 주어야 두피 건강에 좋습니다.

 

깨끗하게 씻기

 

정리하자면 잠을 자는 동안 노폐물의 분비가 많지 않다면 기본적으로 아침 샤워보다 저녁 샤워가 좋을 수 있습니다. 종일 쌓이게 된 나쁜 물질들을 씻겨주지 않으면 피부를 나빠지게 하고 노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깔끔하게 씻어내고 자면 피부가 회복할 수 있게 됩니다.

 

개인적으로 머리를 감고 자게 되면 일어나서 떡진 상태가 되는 게 항상 신경 쓰이고는 합니다. 그래서 매일 2번씩 감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자주 하면 건조하게 할 수도 있고 모발에 좋지 않다고 해서 요즘에는 아침에 감고 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좀 더 고민이 필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해보도록 합시다.

 

[아래 글도 함께보세요]

- 여드름 빠르게 없어지게 하려면

- 땀을 많이 흘리는 이유는?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방울토마토 칼로리 정리  (0) 2020.10.12
여자 복근 만들기 3가지  (0) 2020.10.11
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 이것  (0) 2020.10.09
볼살 찌는 방법 가능?  (0) 2020.10.08
바나나 1개 칼로리 확인  (0) 2020.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