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반응형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어린 시절 사람들이 많이 고민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여드름입니다. 그 당시만 해도 많은 이들이 겪는 피부 질환이었고 큰 걱정거리였습니다. 그래서 성인 여드름의 75%는 보통 사춘기 때부터 계속 유지되어 온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나 25%는 거의 갑작스럽게 생겨납니다. 왜 나타나는지에 대한 원인은 정말 복잡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

여드름 생기는 이유 

먼저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알아보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여드름이 왜 생기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 습관, 유전, 세균 등 심리적 문제가 크게 영향을 끼칩니다. 덥고 습한 여름에 주로 더 나빠지기 때문에 계절도 어느 정도 한몫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피지가 늘어나고 대기의 나쁜 물질이나 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으면 모공이 막히고 밖으로 내보내지 못해 심각한 여드름으로 커지게 됩니다.

 

 

노화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맨 바깥쪽부터 먼저 늙기 시작해 각질층이 거칠어지다 점점 안으로 노화가 진행되고  마지막으로 진피가 약해집니다. 그래서 정말 중요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피지 분비

 

피지 분비량이 많으면 염증이 생기고 섬유 조직이 파괴되어 점점 넓어집니다. 심지어 나이가 들면 중력으로 인해 처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서서히 커질수록 탄력이 없어 보이게 됩니다.

 

여드름 흉터

 

또 다른 원인은 피부를 늙게 하는 흉터입니다. 심한 염증은 커진 후에 아물고 나서도 울퉁불퉁한 게 남습니다. 어릴 때는 잘 아무는 편이지만 20대가 되면 상처 치유 능력이 떨어져 더 아프고 잘 아물지도 않습니다. 피부 세포의 손상은 주변 부위 탄력이 떨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이 자국을 중심으로 금방 주름이 생깁니다.

 

여드름 손으로 짜기

 

가능하면 자국이 생기지 않도록 만지거나 함부로 짜지 않도록 합시다. 곪았을 경우에는 안전하게 전문가에게 확인을 받도록 합시다. 그렇다면 우리가 일상 속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오늘은 자연 친화적으로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렌징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 클렌징과 보습 꼼꼼하게 하기

화장품에 들어 있는 유분이 모공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부로 공급되는 산소 양이 감소해 쉽게 곪아버립니다. 또 땀을 흘리면 잔여 오염물 등이 남아 안 좋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클렌저는 살리신산이나 글리콜릭산 같은 살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걸 써주면 각질 등이 모공을 막는 걸 예방해 주고 새롭게 만들어지는 세포를 도와줍니다.

 

세수

 

세안은 되도록이면 매일 2번씩 미지근한 물로 합니다. 메이크업을 했다면 특히 더 신경을 쓰고 씻어주어야 합니다. 기상했을 때와 퇴근하고 집에 오면 반드시 세안을 하도록 합시다. 그냥 두면 산화되기 때문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일이 없게 미지근한 물로 씻으면 좋습니다.

 

면도

 

쉬는 날이 되면 면도는 쉬어줍시다. 안에 들어 있는 날카로운 칼날이 피부에 큰 자극을 주기 때문입니다. 면도할 때마다 죽은 피부가 과하게 제거되어 피부를 더 예민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보습제도 잘 발라줍시다. 많은 분들이 뺨과 턱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성인이 되고 나면 쉽게 건조해지므로 더욱더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손으로 여드름

 

그리고 또 다른 중요한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중 하나가 손을 대지 않는 것입니다. 대부분 여드름이 나면 그 순간을 견디지 못해 손으로 짜기 시작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는 건 진짜 위험한 일입니다. 왜냐하면 흉터가 생길 수 있는데 그 걸 없애기 엄청 힘들기 때문입니다.

 

머리카락

 

머리카락도 마찬가지입니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오염 요소들을 끌어당기므로 나쁜 성분들이 얼굴에 달라붙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피부에 닿지 않게 주의합시다.

 

변비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 변비 해결하기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하는 변비도 주요 원인입니다. 회복하기 위해 도움 되는 방법으로는 수분 섭취를 충분하게 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물 한 잔을 마셔줍시다. 그리고 한 번씩 아랫배에 손을 대고 시계 방향으로 힘껏 눌러 30회 이상 마사지를 해줍니다.

 

비타민 섭취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 비타민 챙겨주기

평상시에 사과 한 개를 껍질째로 먹어도 좋습니다. 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좋고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Vitamin C가 풍성한 과일이나 채소 등은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많아 잘 챙겨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과자나 빵같이 기름지고 단 가공식품은 피하도록 합시다. 

 

비타민A

 

비타민 A는 피지 분비를 막아줍니다. 여기에 해당되는 음식으로 당근과 토마토, 늙은 호박이 있습니다. 그러나 피부가 건조해져 각질이 생길 수 있고 먹는 걸 중지하면 다시 재발하는 부작용도 있습니다. 임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기형아 출산 위험도 있어 피하도록 합시다. 

 

여드름 없애는법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나아지게 할 수 있습니다. 저도 그랬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린 수칙들 잘 참고하셔서 성가신 여드름 빨리 없애주고 밝고 건강한 피부 만들어주도록 합시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루 만보 걷기 효과  (0) 2020.08.21
하루 단백질 섭취량 알기  (0) 2020.08.20
퇴행성관절염 치료법  (0) 2020.08.18
수면 부족 증상  (0) 2020.08.17
자율신경계 이상 대처  (0) 2020.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