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 이것

반응형

남자들에게서 종종 뭔가 불쾌하면서도 쾌쾌한 향이 날 때가 있습니다. 홀 애비 냄새 라고 칭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그 원인을 먼저 알아보고 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 대해서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생활을 할 때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관리가 필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홀애비 냄새

 

자취방이나 남자가 사용하는 방에서 주로 홀 애비 냄새 난다고 많이들 이야기합니다. 가끔 청소년기 남학생들에게서 나기도 하고 세월이 지나면 특히 어른들에게서 많이 납니다. 사실 다른 종류일 수도 있지만 이 모든 것들을 통틀어서 홀 애비 냄새 라고 말하고는 합니다. 악취가 강하게 나는 건 아니더라도 뭔가 불쾌한 느낌을 주기에 충분한 듯합니다.

 

홀 애비 냄새 원인

 

일반적으로 남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니까 호르몬 영향이 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리고 청결 문제로 말하기도 하는데 이 2가지 모두 맞는 말입니다. 주원인은 디아세틸이라는 성분입니다. 대부분 뒤통수와 귀 뒷부분 피부에서 나온다고 합니다. 노화 단계에서 생기는 노네날 요소에서도 불쾌한 체취가 나는데 일명 노화체취라고도 부릅니다. 주로 노인들에게서 맡을 수 있습니다. 

 

땀샘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겨드랑이 청결로 인한 것 때문이기도 합니다. 방 안 환기를 잘 하지 않았거나 담배 냄새가 이유라고 말을 하지만 거의 남성에게서만 나는 거라고 여기면 이건 너무 일반적인 요인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깨끗이 샤워

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

우리 몸속에서 만들어지는 것들에 대해서는 완벽하게 통제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만약 호르몬 때문에 생기는 거라고 하면 이것 때문에 안 나오게 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암내라고 부르는 겨드랑이 주변을 항상 깨끗하게 케어해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평소에 귀 뒤쪽과 목 뒷부분을 잘 안 씻었다면 좀 더 신경 써주면서 씻어봅시다. 해당 부위는 피지 분비가 많으므로 주의해서 닦습니다. 특히 이 부위는 잠을 잘 때 베개에 항상 닿으므로 자주 빨아주도록 합시다. 수건을 깔고 주무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이불과 침구류를 잘 세탁해 주는 것이 중요한데 위생을 신경 쓰지 않고 계속 방치한다면 더 심한 악취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합시다. 방안의 퀴퀴한 걸 내보내기 위해서는 환기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입는 옷들에도 묻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주 빨아주어야 합니다. 또 방향제나 향수 등을 활용해 은은하면서 좋은 향이 나는 환경을 만들어주도록 노력합시다.

 

좋은 향기

 

사실 혈기왕성한 나이일 때는 홀 애비 냄새 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스쳐 지나가지 마시고 평상시에 잘 관리하여 더 멋지고 매력적인 모습으로 다가간다면 이런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로 해당 문제를 잡아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참고 글]

- 땀 많이 나는 이유

- 땀띠 났을 때 없애려면?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자 복근 만들기 3가지  (0) 2020.10.11
아침 샤워 vs 저녁 샤워 비교  (0) 2020.10.10
볼살 찌는 방법 가능?  (0) 2020.10.08
바나나 1개 칼로리 확인  (0) 2020.10.06
과식후 대처방법 알기  (0) 2020.1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