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1개 칼로리 확인

반응형

바나나 1개 칼로리 다들 알고 계시나요? 오늘 문득 식사 대용으로 먹을까 알아보다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사실은 바나나는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도 잘못 섭취하면 해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잘 모르고 계셨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릴 내용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바나나 한개

 

우선 바나나 1개 칼로리 알아보기 전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나나를 먹게 되면 배가 적당히 불러옵니다. 그래서 식사하기 전에 하나 먹으면 과식을 막아 주기도 하고 밥 대신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궁금한 게 있습니다. 왜 포만감이 드는 것일까요?

 

포만감이 드는 이유

 

그 이유는 바로 철분인데 무기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또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배부른 느낌을 주고 장을 움직이게 하고 변비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펙틴 성분은 이로운 영양분을 공급해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칼륨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트륨 흡수를 막고 체내 쌓여 있는 나트륨을 소변으로 배출하는 것을 돕기 때문에 붓기 완화에도 좋습니다. 그래서 운동하기 전에 바나나를 먹으면 근육의 경련과 뭉친 걸 풀어주는 것을 도와줍니다. 집중력도 높일 수 있고 혈당이 떨어지는 현상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결국 트레이닝 전과 후에 먹어주면 부담스럽지 않게 배가 부름을 느끼게 해주고 영양분까지 보충해 주니 괜찮은 과일 중 하나로 꼽힙니다.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1개 칼로리는 얼마일까?

사이즈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1개에 90~120kcal 정도 합니다. 그냥 이렇게 숫자만 보면 잘 모르겠지만 다른 일반 과일보다는 다소 열량이 높은 편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요가를 한 시간 했을 때 바나나 1개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몸에도 좋기 때문에 적당량 먹으면 크게 문제 될 게 없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바나나는 잘 익으면 익을수록 칼슘과 항산화 성분이 많아집니다. 그래서 우리 몸에는 익은 게 더 좋다고 합니다. 상온에 지속적으로 두면 노란 껍질에 검은 반점, 검은색 점이 점점 드러나는데 이게 많이 있어도 상한 게 아니고 당도도 높다고 하니 버리지 마시고 드셔도 괜찮습니다.

 

공복에 바나나

공복에 먹는 것은 No

그런데 바나나는 왜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을까요? 바로 마그네슘 때문인데 속이 빈 상태일 때 먹게 되면 혈액 속 마그네슘 수치가 높아져 칼륨과 불균형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심혈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신장이 좋지 않다면 빈속에 드시는 건 피하도록 합시다

 

바나나 효능

 

지금까지 바나나 1개 칼로리 및 주의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사계절 상관없이 구하기도 쉽고 간단하게 먹기도 편리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다이어트 과일입니다. 그러나 뭐든 과하지 않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사 사이 배고픈 경우에 먹거나 미리 정해둔 간식의 식단으로 활용해보도록 합시다. 오늘 후식으로 한 개 섭취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도움되는 글

장 건강 지키는 습관

변비가 심하다면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홀애비냄새 없애는 방법 이것  (0) 2020.10.09
볼살 찌는 방법 가능?  (0) 2020.10.08
과식후 대처방법 알기  (0) 2020.10.03
갑자기 어지러운 이유 알아봐요  (0) 2020.09.29
다리 저림 원인 파악  (0) 2020.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