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피부 트러블 진정시키려면

반응형

최근 들어 예전보다 마스크를 끼며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침에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 밖에 나가면 일을 하고, 다 끝마치고 저녁이 되어 집에 다시 복귀할 때까지 종일 끼고 있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장기간 착용으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얼굴의 코와 입 라인 주변으로 퍼지는 울긋불긋한 붉은 트러블이 가뜩이나 편하게 놀러 가지 못하는 우리의 답답함을 더욱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속 시원하게 이 상황을 이겨낼 수 있을까요?

 

 

개인차는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마스크로 생기는 피부 트러블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바로 자극과 유수분 밸런스입니다. 가장 먼저 마스크 소재로 인해 나타날 확률이 높습니다.

 

 

마스크는 기본적으로 정말 가느다란 섬유를 꼬아서 만든 필터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폴리 계열의 합성섬유로 제작이 됩니다. 거기에 코와 귀에 맞닿는 부분인 끈과 코받침 역시 천연 소재가 아니라서 오랫동안 피부에 맞닿으면 Skin trouble이 생기기 쉽습니다.

 

 

그리고 밀폐된 공간 안에서 입김으로 인한 온습도 상승은 피지 분비와 노폐물 축적으로 인해 피부 트러블을 가속화시킬 수 있습니다.

 

 

해결법은 세심하게 관리하기 

그렇다고 해서 마스크를 벗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평소보다 더 깔끔하고 세심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전용 Cleanser를 활용한 꼼꼼한 세안으로 더 늘어난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 줍시다. 클렌징 오일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안하고 나서는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기 위해 수분크림도 잘 발라주도록 합시다. 피부 스타일에 따라선 항염과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 말고도 손을 항상 청결하게 해주는 습관도 필요합니다. 자기 자신도 모르게 얼굴을 손으로 만지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손이 자주 닿는 물건들을 항시 깨끗하게 신경 써주는 작은 습관이 모여 장기적으로 봤을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스크 때문에 나타나는 피부 트러블 영향으로 많이 신경 쓰였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잘 케어해서 이러한 고민으로부터 벗어나 보도록 합시다.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영양제 진실 꼭 먹어야 할까?  (0) 2020.05.05
후비루증상 이란  (0) 2020.05.04
줄넘기 다이어트 해봐요  (0) 2020.04.30
스트레스 해소법 종류  (0) 2020.04.29
bcaa 효능 정리  (0) 2020.04.27